2025.04.02(수)

E스포츠·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 드디어 정식 출시…난이도 조정 등 적용

2025-03-28 23:38

'퍼스트 버서커: 카잔' 메인 이미지. 자료 제공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메인 이미지. 자료 제공 : 넥슨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넥슨은 28일,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자회사 네오플 개발, 이하 '카잔')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네오플의 IP(지적재산권)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PC(Steam) 및 콘솔(PlayStation 5, Xbox Series X/S) 플랫폼의 싱글 패키지로 발매했다.

던전앤파이터의 액션성을 콘솔 플레이 형식으로 재해석하는 것을 목표로 해 강한 타격감을 갈렸으며,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사용했다. 던전앤파이터에 첫 버서커로 언급되는 대장군 카잔이 펼치는 복수극의 서사를 그렸다. 각 플랫폼 사양에 맞춘 성능 최적화를 시도, 체험판부터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체험판에서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25일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발매 후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4위, ARPG(액션 역할 수행 게임) 장르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80점을 기록했다.

서브 미션을 포함해 총 40개의 미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기와 스킬 연계 조합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주어지는 여러 선택지와 그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이 주어지는 멀티 엔딩을 도입했다.

출시 버전에서는 시스템 개선과 함께 전반적인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바이퍼 등 일부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를 조정했으며, 무기별 스킬 밸런스 조정도 시행했다. 또 '쉬움' 모드에서 이용자에게 부여되는 버프 효과를 강화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보스들과의 공방을 담았으며, 블레이드 팬텀의 힘으로 더 강력해지는 카잔을 연출했다. 또 주인공 카잔의 친구이자 함께 반란 혐의로 내쳐진 인물 오즈마의 키 비주얼 이미지도 공개했다.

네오플 윤명진 카잔 총괄 PD는 "독보적인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다수의 테스트와 이용자 피드백 분석, 거듭된 수정 끝에 드디어 네오플의 첫 싱글 패키지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글로벌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완성도 높은 하드코어 액션 RPG의 게임성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으니 많은 분들이 플레이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28일 오전 11시부터 넥슨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 내 'DNF Universe 스토어'에 카잔 공식 굿즈를 출시하고 4월 13일까지 2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화를 활용한 카잔 장패드 및 포스터와 지역별 전경을 담은 배경 엽서,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와 스티커를 판매하며, 'DNF' 이용자라면 익숙할 모습의 '항아리 정령' 키링 4종까지 총 38종의 굿즈를 선보인다.

이날 오후 12시에는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식 OST(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앨범도 발매했다. 주인공 카잔과 각 보스별 테마곡,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선택창 BGM'을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유명 영화 및 게임 음악에 참여한 음악 프로듀싱 팀 2WEI와 협업한 엔딩 테마곡 'Stories End' 등 총 22곡을 수록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