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19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전통 축제를 맞이하는 산해경 고급중학교 학생들이 겪는 이야기가 담긴 신규 이벤트 스토리 '오욕내강'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스토리 완료 시 특별 재화를 획득해 이벤트 상점에서 각종 활동 보고서, 장비 강화석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산해경 고급중학교 등 일부 학생들을 부대에 편성하면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보물을 찾는 미니게임도 추가했으며, 완료 시 월영제 폭죽, 청휘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학생 키사키와 레이죠도 업데이트했다. 키사키는 산해경 고급중학교 학생회 현룡문의 회장이며, 진동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EX 스킬 사용 시 15초간 아군 1인의 EX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켜 아군의 전투를 지원한다.
레이죠는 상인 연합 동아리인 현무상회 본점의 매니저로,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다.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한 피해를 가하고, 15초간 디버프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특별 웹 이벤트 '현룡본색'도 진행한다.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일차별로 월영제 월병 1000개, 연단방 특제 활력 보충제 1000개 등 보상을 지급하며, 4일차에 접속 시 청휘석 1000개를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PV(Promotional Video)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새로 업데이트된 키사키와 레이죠가 EX 스킬을 사용해 전투하는 모습과 루미 등 산해경 고급중학교 학생들의 일러스트가 실렸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