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은 외부의 시각에서 체육공단의 홍보 소재를 발굴하고 다양한 소식을 국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제15기 KSPO 서포터즈’를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금) 올림픽회관에서 개최된 발대식에서는 하형주 이사장이 참석해 SNS·영상 크리에이터 분야별 위촉된 20명의 제15기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기자증을 수여하고, 체육공단의 다양한 사업을 알아보며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5기 KSPO 서포터즈’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올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MZ 세대의 혁신적 콘텐츠로 체육공단 및 스포츠 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서포터즈에게는 체육공단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되고 향후, 수료증과 최우수 서포터즈 선발·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하형주 이사장은 “MZ 세대다운 열정과 도전 정신으로 체육공단 홍보에 새 바람을 일으키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서포터즈 활동이 다양한 경험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