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목)

엔터테인먼트

아이브 ‘애티튜드’, 스포티파이 ‘톱 송 데뷔 글로벌’ TOP10 진입…‘글로벌 히트 메이커’ 저력 입증

2025-02-16 15:27

아이브 ‘애티튜드’, 스포티파이 ‘톱 송 데뷔 글로벌’ TOP10 진입…‘글로벌 히트 메이커’ 저력 입증
아이브(IVE)가 남다른 '애티튜드'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가 2월 7~9일 자 스포티파이 '톱 송 데뷔 글로벌(TOP SONGS DEBUT GLOBAL)' 차트 9위를 차지했다. 해당 기간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은 아이브가 유일하다.

'애티튜드'의 글로벌 인기는 일찌감치 예견됐다. '애티튜드'는 발매 다음 날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미국'과 '데일리 톱 송 영국'에 진입했고,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일본, 홍콩 등의 '데일리 톱 송'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국내 차트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애티튜드'는 13일 오전 9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2위, 일간 차트(2월 12일 자) 2위를 비롯해 멜론 HOT100(30일) 3위, HOT100(100일) 5위에 오르는 등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으며, 14일 오후 1시 기준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아이브는 지난 13일 출연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애티튜드'로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쥐기도 했다.


'애티튜드'는 바꿀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건 상황을 받아들이는 '나'의 태도뿐이기에 상황을 유쾌하게 받아들이기로 한 '아이브적 사고'가 담긴 곡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수잔 베가의 '탐스 다이너(Tom's Diner)'를 샘플링한 곡으로, 아이브의 주체적인 매력과 중독성 넘치는 레트로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국내외를 막론한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신보의 또 다른 타이틀곡인 '레블 하트(REBEL HEART)'도 눈부신 기록 행진을 거듭하고 있어 시선을 모은다. 아이브는 '레블 하트'를 통해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과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고,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제외)' 차트에도 3주 연속 진입하며 '글로벌 히트메이커'의 저력을 보여줬다. 새 앨범 타이틀곡인 '애티튜드'와 '레블 하트'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더욱 치열하게 펼쳐질 '아이브 vs 아이브' 접전에 기대가 모이는 시점이다.

한편, 아이브는 14일 오후 5시 5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무대를 선보인다.

[최성민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