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월)

스포츠

현대캐피탈, V리그 최다 연승 신기록 도전...이번 주 2연승이 열쇠

2025-02-03 13:30

현대캐피탈, V리그 최다 연승 신기록 도전...이번 주 2연승이 열쇠
현대캐피탈이 한국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단일시즌 최다 연승 기록 경신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현재 16연승을 달성한 현대캐피탈은 이번 주 두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다음 주에 역대 최다 연승 신기록 도전에 나설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해 11월 28일부터 올해 2월 1일까지 16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 중이다.

V리그 단일시즌 최다 연승 기록은 현대캐피탈이 2015-2016시즌에 세운 18연승이다.

이번 주 현대캐피탈은 5일 KB손해보험, 8일 한국전력과 경기를 치른다. 두 경기를 모두 이기면 18연승을 달성하고, 13일 OK저축은행전에서 V리그 최초의 19연승에 도전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의 강점은 막강한 공격력이다. 레오, 허수봉, 신펑으로 이어지는 공격라인은 리그 최고의 공격 성공률을 자랑하며, 서브와 블로킹에서도 리그 1위를 기록 중이다.

KB손해보험 아시아 쿼터 야쿱(왼쪽)
KB손해보험 아시아 쿼터 야쿱(왼쪽)
하지만 5일 KB손해보험전은 현대캐피탈에게 큰 도전이 될 전망이다. KB손해보험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세터 황택의의 복귀와 야쿱의 적응으로 전력이 더욱 강화됐다.

8일 한국전력 역시 올 시즌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1승을 거둔 팀으로, 방심할 수 없는 상대다.

현대캐피탈의 연승 행진이 계속될지, 아니면 KB손해보험이나 한국전력이 이를 저지할지 배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기자 /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