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월)

야구

안우진 2025 복귀, 9월 전역 후 '상황 봐가며' 결정...홍원기 감독 '포스트시즌 가능성' 언급

2025-02-03 16:15

키움 안우진
키움 안우진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 키움 히어로즈의 에이스 안우진의 2025시즌 복귀 여부가 아직 불확실한 상황이다.

안우진은 올해 9월 사회복무를 마치고 즉시 복귀가 가능하지만 팀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홍원기 키움 감독은 안우진의 복귀에 대해 "2년의 공백이 있다. 아무리 몸을 잘 만든다 하더라도, 팀 훈련 공백은 프로 선수에게 절대 무시 못할 요소다. 또 실전 투구도 할 수 없다. 공백 여파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홍 감독은 "우리끼리는 농담 반, 진담 반으로 '포스트시즌 올라갈 수 있으면 준비 해야지'라는 얘기를 한다"며 복귀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이어 "9월 전역 때 팀 상황을 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안우진은 팔꿈치 수술을 받고 병역 의무를 수행 중이다. 재활은 잘 되고 있지만 프로 선수 수준의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키움은 팔꿈치 수술 전력이 있는 안우진을 무리해서 올시즌 복귀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안우진의 복귀는 키움의 2025시즌 전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다.

키움은 2025시즌을 리빌딩의 마지막 해로 보고 있으며 안우진의 복귀로 전력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결국 안우진의 남은 기간 동안의 준비와 9월 전역 시점의 팀 상황이 복귀 결정의 핵심 요소가 될 전망이다.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