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는 지난 2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1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작년 4월 컴백 이후 월드 투어를 무사히 마치고 국내 첫 컴백이라 정말 설레기도 하고 오랜만에 컴백인 만큼 이례적으로 선공개 곡도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에 멤버들과 조금 더 빨리 활동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다이브 덕분에 트로피까지 받아서 너무 기쁘다. '레블 하트'의 가삿말처럼 다이브와 음악을 듣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힘을 얻어 갔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1위를 차지한 신곡 '레블 하트'는 오는 2월 3일 발매되는 아이브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의 선공개 타이틀곡으로,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려냈다.
아이브는 '레블 하트'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시선과 관점으로 따뜻한 위로를 비롯해 공감을 선사, '주체적인 자신감'이라는 주제에서 파생된 '아이브의 뉴 스타일'을 보여주며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무대를 통해 또 한 번 증명해 내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멜론, FLO, 바이브 등 차트에서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국내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빌보드 재팬,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다수의 차트에 진입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걸그룹'으로 발돋움했다. 이는 해외 프로모션 없이 음악과 무대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값지며 큰 의의가 있다.
특히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내 '레블 하트' 이색 챌린지 반응이 연일 뜨겁다. 아이브 멤버들의 파워풀한 안무가 돋보이는 댄스 챌린지 영상은 틱톡 누적 조회수 2,390만 회를 돌파했고, 다양한 밴드들이 선보인 '레블 하트' 밴드 챌린지도 화력을 더했다.
소란을 시작으로 십센치(10CM), 정세운, 유다빈밴드, 소수빈, 김보아, 데이브레이크(Daybreak), 임다미, 터치드(TOUCHED), 드래곤포니(Dragon Pony), 루시(LUCY), 옥상달빛까지 각 밴드의 특색을 살려 '레블 하트'의 후렴구를 부르는 영상과 글로벌 다이브 버전 등 다양한 챌린지들이 올라오면서 신곡을 즐기는 재미를 더해 화제다.
한편, 아이브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24일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레블 하트' 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이어 2월 3일 오후 6시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는 각종 온·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된다.
[최성민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