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대표 정성훈)는 골프 론치모니터 전문 기업 레인지엑스(대표 박진규)와 골프 연습 산업의 기술 혁신과 새로운 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프리미엄 골프연습장 브랜드 ‘스스골프아카데미’를 선보이고, 골퍼들의 실력을 향상 위한 정밀한 타구 분석과 다양한 편의 서비스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국내 최대 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는 골퍼들이 스스골프아카데미에서 연습 중 촬영된 스윙 영상을 활용해 원하는 레슨 프로에게 1:1 영상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아카데미 회원 대상으로 해외여행자 보험 1년 보장 혜택, 날씨 보험 등 골퍼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스마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인지엑스는 단독 개발한 초고속, 고해상도 카메라 기반의 특허 기술 ‘eXact Raw’를 적용해 궤적, 방향, 속도, 스핀 등 골프공과 클럽헤드에 대한 27가지 데이터를 정확히 출력하는 론치모니터 ‘레인지엑스’를 활용해 스스골프아카데미 회원들에게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연습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스스골프아카데미 오픈을 기념해 많은 골퍼들이 부담 없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오는 11월 30일까지 연습장 이용권을 20% 할인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골프클럽, 거리측정기, 골프공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타구 분석과 연습 방식은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많은 골퍼들이 이를 경험하지 못해 잠재력을 깨우지 못하고 있다”며, “골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족도 높은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스스골프아카데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스스골프아카데미는 서울 강남권에 위치한 레인지엑스 직영점 5개 매장(삼성, 봉은사, 서초, 반포, 서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장해 골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