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금)

골프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최종전 성료

아마추어 최강자들이 모여 단 하루 KPGA 프로가 되다
아마추어들의 뜨거운 도전 속에 성공적 마무리

2024-09-11 09:22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최종전 성료


던롭스포츠코리아(주)(대표이사 홍순성)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 스릭슨이 주최한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본선이 9월 9일 월요일, 클럽72CC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018년에 처음 시작된 이 대회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KPGA 투어 대회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며,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국내 대표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 하루 KPGA 프로가 되다"라는 주제 아래, KPGA 대회 환경과 룰을 적용하여 진정한 골프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무대다.

2024 KPGA 코리안투어 신한 동해 오픈의 여운이 남아있는 클럽72CC에서는 여름의 끝자락에도 여전히 뜨거운 태양과 깊은 러프, 빠른 그린 스피드와 정교한 핀 위치, 그리고 프로 대회와 동일한 전장에서의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참가자들에게 마치 프로 선수가 된 듯한 긴장감과 압박감을 선사했다. 결승에 오른 골퍼들은 한층 더 날카로운 집중력과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상황 속에서 본선 경기를 치렀으며, 그들의 긴장감은 경기 내내 최고조에 달했다.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0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일교차가 큰 날씨 속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열정으로 플레이를 이어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자 전원이 스릭슨 아이언을 사용하여 경기를 치른 것이 특징이었다. 예선전 참가자들 대상으로 아이언 스윙 정밀 분석 및 피팅, 렌탈 서비스 진행하여 스릭슨 아이언을 사용 하고 있지 않은 골퍼들도 스릭슨 아이언을 사용하여 본선에 참여 했다. 또한, 스릭슨 최초로 골프존 스크린 골프를 통한 온라인 예선전을 도입하여, 이를 통해 4명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했다. 이로써 디지털과 현실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대회로 스릭슨의 혁신적 접근 방식을 보여주었다.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최종전 성료


치열한 경쟁 끝에 양일 님이 1오버파 73타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박소중 님과 차예준 님이 각각 2등과 3등을 기록했다. 우승자에게는 영광의 트로피와 함께 약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또한, 상위권에 오른 아마추어 골퍼들은 KPGA 프로 선발전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스릭슨은 이들을 위해 골프 클럽과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우승자 양일님은 "아마추어 대회 첫 우승을 하게 되어 정말 감격스럽고 14번 홀에서의 벙커샷이 승부를 결정짓는 순간이었다.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을 통해 KPGA 대회 규정을 준수하며 도전한 과정이 매우 뜻 깊었다”라고 전했다. 2등을 차지한 박소중님은 투어 프로를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생 이였으며 3등을 차지한 차예준님은 2023년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에서 2등을 기록한 용감한 골퍼였다.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은 도전과 열정 가득한 골퍼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과 성장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용감한 골퍼들이 참여 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던롭스포츠코리아 홍순성 대표는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최종전에 도전한 용감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열정과 노력을 지켜보며,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을 개최한 보람을 깊이 느꼈다"고 말하며, "2018년부터 이어온 이 대회는 대회가 진행 될수록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점점 더 골퍼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꿈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골퍼들이 이 무대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골프의 진정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은 단순한 대회를 넘어, 아마추어 골퍼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KPGA 환경에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며, 스릭슨이 아마추어 골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4 스릭슨 브레이브 챔피언십 최종전 성료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