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일본의 라이트 노벨 레이블 전격문고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전격문고는 현재 일본 내에서 라이트 노벨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출판사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소드 아트 온라인','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작안의 샤나', '듀라라라!!', '늑대와 향신료', '부기팝 시리즈', '키노의 여행', '마법과고교의 열등생' 등을 출판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작안의 샤나', '듀라라라!!'의 등장인물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이벤트는 12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샤나&사카이 유지'('작안의 샤나' 등장 캐릭터들), '헤이와지마 시즈오 VS 오리하라 이자야'('듀라라라!!' 등장 캐릭터들) 등의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도 게임 내에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
샤나 등 변신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는 강력한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 후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 가능하다. 사카이 유지, 미사카 미코토 등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부터 등장한 일부 캐릭터의 궁극진화도 추가했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 로그인하면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비롯해 몬스터 강화에 사용되는 슈퍼 노엘 드래곤, 무지개피 등 보상을 로그인 일수에 따라 지급한다.
스페셜 던전에 전격문고 던전이 등장하며 던전에서 드롭하는 콜라보 메달을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전격문고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며, 상급 플로어 첫 클리어 시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증정한다.
스페셜 던전에는 '전격문고 콜로세움!'이 출현한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해 던전에 입장하면 드롭률이 100% 증가한다. 해당 던전을 처음 클리어하면 '클리어 보상! ★8 확정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스페셜 던전과 멀티 플레이 3인 협력 던전에 '오리하라 이자야 강림!'이 등장하며 클리어 시 '오리하라 이자야'를 확정으로 드롭한다. 첫 클리어 보상으로는 '전격문고 콜라보 에그'와 4인 대전 아바타 '세르티 스툴루손'('듀라라라!!' 등장 캐릭터)을 게임 내 메일로 획득할 수 있다.
칭호 '목 없는 라이더' 챌린지와 칭호 '어떤' 챌린지 던전을 첫 클리어하면 각 칭호를 게임 내 메일로 제공한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