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금)

스포츠

‘글로벌 축제 마음껏 즐겨라!’ 올림픽 앞둔 각계 이벤트

•각계에서 파리올림픽 분위기 활성화에 총력
•생활스포츠 이벤트 통해 파리올림픽 출전 종목에 관심 환기
•국가대표 선수들 선전 기원에 유통가 다양한 응원 프로모션과 통 큰 할인

2024-07-22 10:15

파워에이드, 서울시, CU, 롯데백화점, 대한체육회(사진제공=각 사)
파워에이드, 서울시, CU, 롯데백화점, 대한체육회(사진제공=각 사)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가 하나가 되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각계가 발 벗고 나섰다. 한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인 대한체육회뿐 아니라 유통업계와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업계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림픽 출전 종목을 알릴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는가 하면 올림픽 응원 프로모션을 비롯해 새벽 응원전에 대비한 통 큰 할인을 통해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 일상에 녹여낸 올림픽 종목…대중의 관심을 끄는 스포츠는?

대한민국은 2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22개 종목에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이 종목들 중에는 소위 ‘메달밭’이라 말하는 인기 종목도 있지만 아직 대중적으로 낯선 종목도 있다. 분명한 것은 어떤 종목이든 선수는 한국을 대표해서 출전하고,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2024 파리올림픽의 공식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는 도쿄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클라이밍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파워에이드는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을 피커스 3개 지점(종로, 신촌, 구로)에 설치해 9월까지 운영한다.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월은 파워에이드 보틀 모양의 볼륨과 파워에이드 로고 모양의 홀드로 구성됐다. 참가자가 자신의 한계와 기록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파워에이드 클라이밍 챌린지’를 진행하고, 파워에이드 클라이밍에 도전하는 모든 참가자가 파워에이드를 마시고 더욱 파워풀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를 제공한다.

올림픽의 꽃 ‘마라톤’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대한체육회는 지난달 국내 유일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올림픽 행사인 ‘올림픽데이런’을 열었다.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행사지만 파리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고취하기 위해 일정을 앞당겼다. 총 6,000명에 달하는 전국 각지의 러너들이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의 마라톤 5km 및 10km 코스를 달렸다. 기보배(양궁), 박인비(골프), 김준호(펜싱), 박승희(쇼트트랙), 최다빈(피겨) 등 올림픽 스타들이 참석했다.

서울시 이벤트에서는 철인3종(트라이애슬론)의 수영과 사이클, 마라톤을 맛보기로 경험할 수 있었다. 지난달 열린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는 8,760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수준에 따라 초급자 코스 혹은 상급자 코스를 선택할 수 있었다. 초급자 코스는 한강수영 300m 또는 수영장 200m 중 선택, 자전거 10km, 달리기 5km로 구성됐다. 상급자 코스는 한강도하 1km, 자전거 20km, 달리기 10km로 진행됐다. 경쟁이 아닌 완주에 의미가 있는 행사로 스포츠 정신이 돋보였다.

◆ 새벽 경기 누가 안 본다 했나! 유통가는 새벽 응원 준비 돌입

서울과 파리 간의 시차가 7시간 나는 만큼 이번 올림픽은 새벽 응원전이 관건이 될 예정이다. 유통가에서는 선수들을 향한 응원을 하나로 모으는 데 주력하고 있다. 가전 양판점에서는 새벽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가전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영상 관련 가전제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5인치 이상 TV 행사 모델을 사면 최대 80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35만 원 상당의 사운드바를 무상 증정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빔프로젝터 행사 모델을 최대 52% 할인한다.

스포츠 행사인 만큼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쇼핑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더 스포츠 2024’를 테마로 전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선글라스, 선케어 제품 등을 20~60% 할인한다.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롯데백화점 6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올림픽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경량 바람막이 재킷, 티셔츠 등 의류와 용품 총 20여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도 있다. 코카-콜라는 올림픽을 기념해 '2024 파리올림픽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파워에이드 등 코카-콜라사 음료를 구매하고 각 편의점 앱을 통해 스탬프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텀블러나 쿨러백, 레디백 등 다양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CU는 '국가대표 간편식' 6종을 출시했다. 경기를 보면서 야식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박스와 삼겹 도시락 정식, 삼각김밥, 김밥, 햄버거, 샐러드 등이다. 대회 기간인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안주류, 즉석조리 치킨, 스낵, 탄산·이온 음료, 주류 등 130여 종을 할인하거나 제품을 한 개 더 주는 플러스원(+1) 증정 행사를 한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를 응원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통 큰 선물을 준비했다. 파리바게뜨에서 제품 구매 후 이벤트 응모를 한 소비자 중 2명에게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출전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했다.

‘글로벌 축제 마음껏 즐겨라!’ 올림픽 앞둔 각계 이벤트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