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플레이어 대전)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16일 진행하고 41번째 레전드 '브라이어'를 출시했다.
브라이어는 자유 의지로 움직이는 마법 덩굴 채찍으로 적을 공격하는 전략가 역할군의 레전드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대형 범죄 집단 '움브라'에 들어간 브라이어의 이야기는 게임 내 '스매시 패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후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6: 잠꾸러기 문어 악당'도 시작했다. 패스를 구매하고 19단계를 달성하면 브라이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패스의 단계를 올리면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패스 99단계를 달성하면 브라이어 전용 스킨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시스템도 개편했다. 새로운 성장 요소로 '행운 티켓'을 도입, 레전드의 성장에 필요한 각성석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펠' 기능도 추가했다. 스펠은 총 7종으로 게임 시작 전에 하나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스펠은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한 상황에 사용하면 적과의 거리를 좁히거나 추가 데미지를 가하는 등 전황을 크게 바꿀 수 있다. 역할군의 각인 레벨을 올려 획득할 수 있으며, 같은 스펠을 중복으로 획득하면 효과가 강화된다.
각성 시스템도 개편, 등급과 레벨 시스템을 추가했다. 각성 등급은 각성의 희귀도에 따라 각각 일반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매겨져 이용자가 각성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요소다.
각성 레벨은 최대 9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같은 각성을 중복으로 획득하면 올릴 수 있다. 또한 이번 개편으로 레전드마다 공격 각성과 방어 각성을 한 개씩 장착할 수 있게 됐다.
'스핀오프 패스'도 추가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패스 단계를 올리면 레전드 '앨리스'의 여름맞이 신화 등급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