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목)

E스포츠·게임

슈퍼캣, '펑크랜드' 인기 9종 게임 신서버 오픈

2024-07-08 16:34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내 신규서버 오픈 대상 게임들. 자료 제공 : 슈퍼캣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내 신규서버 오픈 대상 게임들. 자료 제공 : 슈퍼캣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슈퍼캣은 8일,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들의 원활한 서비스 운영과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서버 지원 대상 선정 게임은 총 9종이며, 장기화한 게임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 간 격차를 보완하고 수용 인원을 확대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유입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펑크랜드는 7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에 게임 3종의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큐브 결제 시 10%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 신규 서버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 50명을 추첨해 펑크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게임별로 조건에 따라 펫과 스킨 등 각종 큐브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며, 최대 경험치 4배 및 골드 10배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펑크랜드 대표 장수 게임 '초토화! 던전'과 '그라시아 온라인 1', '킹덤 가디언'이 7월 5일 서버 신설의 첫 대상이다. 신서버 오픈 직후 게임 3종의 트래픽이 급증했으며, 초토화! 던전과 킹덤 가디언이 플랫폼 내 인기 순위, 매출 순위 TOP10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7월 둘째 주에는 Sngames가 개발한 '세인츠 오브 히어로즈'와 개발용사의 '위버소울', '리버스RPG'가 신서버 오픈을 예고했으며, 이어 셋째 주에는 '포탈 나이츠', '그라시아 온라인2', '파밍RPG'의 신서버가 오픈한다.

펑크랜드 하영민 팀 리더는 "이번 신서버 오픈은 펑크랜드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추억의 게임들을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이용자 분들의 니즈에 맞춰 진행된 것"이라며, "게임별로 단일 서버로 운영됐던 기존과 달리 새로운 서버가 오픈됨에 따라 개발자의 업데이트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토대로 펑크랜드 게임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펑크랜드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 툴이자 플랫폼으로서 AI(인공지능) 이미지 생성기, 개발자 콘솔, 포인트 시스템 등 개발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