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0일, 모바일 RPG(역할 수행 게임) '브라운더스트2'(개발 겜프스엔)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여름 이벤트 팩 '서머나이트'(Summer Knight)를 복각했다. 유스티아, 세헤라자드, 라텔, 그레이 등 캐릭터가 수영장 파티를 즐기는 이야기를 담았다. 유스티아와 세헤라자드의 한정판 수영복도 최초로 복각됐다.
신규 시즌 이벤트 팩 '포스트 서머나이트'(Post:Summer Knight)도 공개했다. 서머나이트 대회가 끝난 뒤 괴생명체가 습격하는 내용으로, '느슨한 라이프가드 네브리스'와 'DJ 베나카'가 새롭게 등장한다. 달비와 마모니르 등 캐릭터들도 재등장한다.
지난해 12월 반 주년 이벤트 '하프 애니버서리'(Half Anniversary) 당시 인기투표 1위를 차지한 달비는 새로운 코스튬 '여름휴가 달비'로 등장한다. 여름휴가 달비는 1주년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주어지며, 이벤트 기간 내 총 6장이 제공돼 캐릭터 풀 강화를 돕는다.
7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신규 스토리팩 14 '신성 재판'(TRIAL BY ORDEAL)을 공개한다. 시즌2에서 유스티아 일행의 최종 목적지인 '아르카디아'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전작의 인기 캐릭터 미카엘라와 안젤리카가 재등장한다.
로그라이크 콘텐츠 '악마성 구원의 탑'도 공개한다. 이용자는 5성 캐릭터 중 다섯 명을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매 시즌 이용자들이 달성해야 하는 목표 점수가 제시된다.
유저 협력 콘텐츠 '길드' 시스템도 추가할 예정이다. 스토리팩3를 플레이한 뒤 길드 창설 또는 가입이 가능하다. 메신저를 통해 길드원이 함께 전략을 짤 수 있으며, 길드 가입 시 출석 보상 등도 제공하며, 올 3분기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한편,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겜프스엔 이준희 대표를 비롯한 핵심 관계자가 출연해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브라운더스트2의 하반기 로드맵 등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