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목)

E스포츠·게임

엔씨소프트 '리니지M', 'EPISODE. ZERO' 업데이트 … 신서버 '말하는섬' 등 추가

2024-06-19 17:54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리니지M'에서 19일, 대규모 업데이트 'EPISODE. ZERO'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리부트 월드에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를 추가했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레거시 월드)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유일 등급'이 없으며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의 콘텐츠도 일부만 서비스된다.

리부트 월드 신서버에서는 '신서버 전용 성장 패스'를 통해 상급 뽑기팩 총 300개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필수 재화 아이템들을 제공한다. 신서버 전용 아이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도 준비했다.

엔씨(NC)는 신서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부터 7월 17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신서버 랭킹 이벤트가 열려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변신, 마법인형, 성물 획득 ▲최고 혈맹 등급 달성 등의 랭킹을 기록할 경우 보상을 받는다.

사전예약에 참석하지 못한 채 신서버에 합류하는 이용자를 위해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를 제공하는 '후발대 용사 지원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마검사'와 신규 지역 '페트라'의 상세 내용도 공개했다.

마검사는 ▲춤추듯 빗발치는 칼날로 대상의 행동을 제약하는 '댄싱 블레이드' ▲음속으로 이동해 대상을 타격하고 룬 각인을 남기는 '소닉 블레이드' ▲교전 시 입는 피해가 지속 감소하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를 수 초에 걸쳐 나눠 받는 '팔랑크스'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6월 19일 오후 6시부터 7월 3일 오전 2시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마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연다. 게임 내 재화 아데나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각 항목별 비용은 25% 할인된다.

신규 지역 '페트라'에서는 보스 몬스터 '고대 병기 네메시스'가 등장하며 처치 시 ▲세계수의 반지 ▲트리니티(에이스) ▲일루전 카운터(에이스) 등을 준다. 숨겨진 페트라 사막 지하 '모래지옥 던전'이 매일 정시에 특정 지역에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등장한다.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7종도 지급한다. 상점 구매와 출석체크를 통해 ▲일반 장비 복구 ▲스킬 합성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성물 합성 쿠폰 획득이 가능하다.

쿠폰 별 기준에 따라 파괴된 일부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실패했던 변신, 마법인형, 성물의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