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자회사 트리플라는 7일, 자체 개발 모바일 방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가 국내·외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 및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론칭 1개월 기준 1일 최고 매출 1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평균 일 매출은 5000만 원 전후를 기록했다. 론칭 첫날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15만 명을 넘었고, 미국, 한국, 일본 3개국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게임 순위 10 안에 랭크되기도 했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론칭 후 첫 게임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가 6월 초에 예정되어 있고 이후로는 좀 더 적극적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며 "기존 출시작 '고양이스낵바' 대비 유저 1인당 지출 비용(ARPPU)이 약 3배 정도 높은 점 등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유의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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