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대회 전경기는 유투브YST에서 생중계를 할 예정이다.2023정읍 내장산배 전국중고배구대회는 한국중고배구연맹이 주최하고 정읍시가 후원한다. 2023정읍 내장산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기술총회는 14일 오후 5시 열린다. 이번대회 첫 경기는 19세이하 남자부 사전경기 문일고 대 남성고경기가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역시 사전경기로 대전남선중 대 일직중 경기가 신태인체육관에서 일제히 시작한다. 이번 대회는 16세이하여자부는 예선 3개조 편성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은 본선 6강 토너먼트로 실시 하고, 19세이하 여자부는 4개조 편성 조별리그 후 상위2개팀은 본선 8강 토너먼트를 실시한다, 16세이하 남자부 및 19세이하 남자부는 4개조 편성 조별리그 후 상위2개팀은 본선 8강 토너먼트를 갖는다.
김홍 한국중고배구연맹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부터 정향누리배에서 정읍을 상징하는 내장산배로 바꿔 시행하는 것은 전북도민과 시민 모두의 자부로 생각합니다"며 "이학수 시장님과 고경윤의장님과 의원제위 분들 최규철체육회장님, 김용훈 시 배구협회장님과 신영옥 도협회장님등 도움을 주시고 함께하신 모든 분께 큰 절 올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했다.
이어 "공부든 배구든 가끔 슬럼프 때나 길이 안보이거나 할 땐 너무 꽉 움켜 쥔 것을 놓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한 깨달음을 갖게된다면 나와 당신은 완벽하지 않겠나요? 자기 위로와 쉬며 뒤를 돌아보는 지혜을 갖게됩니다 . 피드백이 잘 되었다면 실력과 도약을 이룬 것입니다. 거기에 ‘신뢰'도 얻으려면 더욱 ‘겸손’ 하세요!!!"라고 했다.
김 회장은 "내 사랑하고 자랑하는 연맹 제위여. 분노와 탐욕은 극복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활용해야 할 ‘현상’ 이란 사실을 말하고 싶습니다"며 "분. 초에 쫓기며 생활하는 모두는 스스로 책임 망각하고 항상 남에게 모든 걸 돌리죠. 그래서 생기는 핑계가 분노와 탐욕이고요. 이왕 내탓인 것 합리적 에너지로 자원화 시켜 내 발전을 위한 긍정으로 만들어 나갑시다"고 밝혔다.
이어 "끝으로 앞날에 대한 충언과 비젼인 ‘피드 포워드’의 조언과 뒤를 돌아보기가 필수인 ‘피드백’ 의 복습으로 조화로움 추구를 하면 좋겠습니다 꼭~~~ 참고하고 실행했음 합니다" 라고 말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