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태백산배 전국중고배구대회는 모두 56개 팀이 출전한다. 16세이하 여자부 13개 팀, 16세이하 남자부 14개팀이 출전했으며, 19세이하 여자부 11개 팀, 19세이하 남자부는 18개 팀이 출전했다, 대회장소는 19세이하 남자부는 고원실내체육관, 19세이하 여자부는 국민체육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16세이하 여자부는 장성체육관에서 예선을 진행하고, 본선진출팀은 국민체육센터로 장소를 옮겨 진행한다. 16세이하 남자부 역시 예선 및 8강전까지는 철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하고 4강전부터는 고원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다. 19세이하 남자부C조는 고원샐내체육관에서 11일부터 사전경기를 실시하고, 19세이하 남자부D조는 사전경기 및 예선 전 경기를 철암초등학교에서 실시한 뒤 본선부터 고원실내체육관으로 합류한다.
이번대회 첫 경기는 19세이하 남자부 사전경기 인하사대부고 대 송림고경기가 철암초등학교에서, 사전경기로 열리는 현일고 대 송산고 경기가 고원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다. 이번 대회는 16세이하 여자부는 예선 4개조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은 본선 8강 토너먼트로, 19세이하 여자부는 3개조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은 본선 6강 토너먼트를 갖는다, 16세이하 남자부 및 19세이하 남자부는 4개조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은 본선 8강 토너먼트를 벌인다.
이번대회 전경기는 유투브YST에서 생중계를 할 예정이다. 2023태백산배 전국중고배구대회는 중고연맹이 주최하고 태백시가 후원한다. 2023 태백산배 전국 중고배구대회 기술총회는 11일 오후 5시 열린다.
김홍 한국중고배구연맹 회장은 사전 대회사를 통해 "초지일관 사랑과 관심을 주신 태백시민, 이상호시장님.고재창 시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 류철호 체육회장님, 이용희 강원도배구 협회장님과 애쓰신 관계 공무원들분께도 감사드립니다"며 "3개 기둥이 튼튼해야 백년지대계 준비하는 자녀는 바른 시민이 됩니다. 오늘날 군사부일체라면 정부는 나라다움과 혁신·기술 발전, 선생님은 스승다움과 역할, 가정은 부모다움에 적합교육이 그것입니다. 자율성 막는 3 가지가 불안,대화 단절, 소외 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권위에 도전하고 질문하고,누구나 아는 뻔한 일은 거부하는 곤조와 문화를 만들어 승리해야 합니다. 강원도 태백시와 함께 중고연맹이 이를 해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