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금)

엔터테인먼트

탕웨이, 12년만에 韓영화로 돌아온다

2022-02-02 01:10

사진=탕웨이/출처=스타뉴스
사진=탕웨이/출처=스타뉴스
배우 탕웨이가 12년만에 한국영화로 돌아온다. 탕웨이는 남편인 김태용 감독의 영화 '원더랜드'와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탕웨이가 한국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2010년 현빈과 호흡을 맞춘 영화 '만추' 이후 12년만이다. 탕웨이는 '만추'에서 김태용 감독과 만나 결혼해 딸을 낳기도 했다. 이후 해외 작품 활동은 했지만 한국 영화 출연 소식은 한동안 없었다.

그런 탕웨이가 오랜만에 돌아오는 새 영화 '원더랜드'는 김태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인공지능 서비스 원더랜드를 통해 이제는 세상에서 볼 수 없는 사랑하는 사람과 영상통화로 위로 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박보검, 수지, 공유, 정유미, 최우식 등 초호화 배우 라인업을 자랑한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은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는 중이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난 후 의심과 호감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의 신작으로 칸 영화제 출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다. 전작들에서 항상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를 그려온 박찬욱 감독의 작품에 출연하는만큼 탕웨이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정민정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