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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정식 넘버링 걸맞은 퀄리티 자부"

2024-11-14 18:00

왼쪽부터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 이희수 사업 팀장, 김성진 사업 PM.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왼쪽부터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 이희수 사업 팀장, 김성진 사업 PM.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그라비티는 14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G-STAR 2024 출품작 중 핵심 타이틀 3종에 대한 'G-STAR 2024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특히 지스타에서 첫 공개한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라그나로크3'와 라그나로크 다음 세대를 다룬 MMOARPG(대규모 다중 접속 액션 역할 수행 게임) 'Project Abyss'(가칭)에 대해 다뤄 눈길을 끌었다.

또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했다.

우선 라그나로크3와 관련 "라그나로크3는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 차별화를 위해 일부러 전혀 다른 느낌의 게임을 만들기보다는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게끔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보다 강화된 길드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 중이며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Project Abyss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주기보다 모험 과정에서 점차 세계의 비밀을 밝혀가는 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택했다. 그 후 스토리의 자막, 컷씬, 삽화, 퀘스트 등 유저가 모든 방면에서 게임 속 세계의 역사와 지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라그나로크 타이틀의 핵심 유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줘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의 성장과 신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에 생명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리메이크판과 관련해서는 "깔끔하게 재구성된 캐릭터와 배경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스테이지 디자인부터 단계를 더해 긴장감을 더한 보스전 등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이다. 또한 4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작에 없는 새로운 엔딩을 추가함으로써 즐거움을 두 배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한국, 일본 게임쇼를 통해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게임 콘텐츠의 개발도 완료되어 2025년 2월 13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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