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금)

엔터테인먼트

르세라핌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음원 파워 실감

2024-10-15 08:38

르세라핌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음원 파워 실감
르세라핌(LE SSERAFIM)이 스포티파이에서 또 하나의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가 지난 13일 자 차트 기준 누적 재생 수 2억 회를 돌파했다. 이 노래는 앨범의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큰 사랑을 받았고, 팀 통산 일곱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르세라핌은 불과 사흘 사이에 스포티파이에서 3개의 억대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과 ‘EASY’가 지난 11일 자 차트 기준 각각 5억, 2억 스트리밍을 넘겼다. 지난 8월 30일 발매된 신보 ‘CRAZY’로 팀 자체 최고 성적을 거두더니 구보까지 흥행의 불씨가 번지는 양상이다.

르세라핌은 앨범 타이틀곡은 물론이고 수록곡까지 글로벌 인기 가도에 올리며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들은 스포티파이에서 총 10곡을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와 수록곡 ‘Smart’,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과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과 수록곡 ‘Impurities’, 데뷔 앨범 타이틀곡 ‘FEARLESS’와 수록곡 ‘Sour Grapes’, ‘Blue Flame’ 등이 고르게 인기를 얻었다.

한편 르세라핌의 미니 4집 ‘CRAZY’가 일본에서 9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넘겨 현지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K-팝 걸그룹이 일본어 앨범이 아닌 한국 음반으로 3연속 출하량 10만 장을 넘긴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5월 정규 1집 ‘UNFORGIVEN’, 올 2월 미니 3집 ‘EASY’에 이어 세 작품 연속으로 ‘골드’ 인증을 받으며 ‘톱 티어’ K-팝 걸그룹의 위용을 과시했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