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일)

스포츠

'대한민국 컬링 메카' 경북 의성군, 전국 군 단위로는 최초로 남녀 컬링팀 창단

2023-03-15 10:25

경북 의성군이 전국 군단위 조직으로는 처음으로 남녀 컬링팀을 창단했다.[사진 대한컬링연맹]
경북 의성군이 전국 군단위 조직으로는 처음으로 남녀 컬링팀을 창단했다.[사진 대한컬링연맹]
대한민국 컬링 중심지 경북 의성군에서 남녀 컬링팀을 창단했다.

경북 의성군은 14일 컬링의 메카이자 컬링 신화의 발원지, 대한민국 컬링의 중심지 의성에서 전국 군 단위로는 최초로 컬링팀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과 김주수 의성군수(선수단장),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정현태 경일대 총장. 김성환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20여 명의 선수와 코치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성군청 컬링팀은 2003년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이동건 코치가 남자팀을 맡았고, 2013년 동계유니버시아드 은메달리스트인 이슬비 코치가 여자팀을 맡았다. 남녀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선수들의 좋은 성적을 위해 전문적 시스템 도입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의성이 컬링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은 “우선 이 자리에 설 수 있어 영광이고 특히 김주수 군수와 군 관계자분들께 컬링인 모두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새롭게 출범한 대한컬링연맹은 군 단위 최초로 팀이 구성된 의성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서 선수와 코칭스태프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팀 창단과 창설을 위해 각급 기업, 지자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더 많은 팀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