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9(수)

스포츠

경륜·경정 5월28일부터 창원, 부산 등 7개지점 20% 이내로 부분 재개장--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은 무관중으로 경기만 열려

2021-05-24 14:28

경륜과 경정이 오는 28일부터 대전 천안 등 7개 지점에서 20%이내 관중이 입장한 가운데 부분 재개장된다. 광명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는 무관중으로 경주만 열린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경륜과 경정이 오는 28일부터 대전 천안 등 7개 지점에서 20%이내 관중이 입장한 가운데 부분 재개장된다. 광명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는 무관중으로 경주만 열린다.[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장에 들어갔던 경륜
·경정이 오는 28일 금요일부터 부분 재개장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기금조성총괄본부는 24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지난달 12일 임시휴장한 경륜·경정이 28일부터 부분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개장하는 영업장은 전 영업장이 아니라 정부의 방역 지침에 맞춰 대전과 천안지점을 비롯해 창원·부산 본장 등 7개 지점으로 입장인원은 좌석의 20% 이내로 제한된다. 그러나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는 여전히 무관중으로 경주만 열린다.

기금조성총괄본부(본부장 김성택)는 경륜·경정 선수들의 사회적 거리 두기 이행을 위해 입소 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업장별 방역 책임자를 지정해 입장관리 선수관리 현장방역 등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영업장에서는 고객 좌석 발매기(창구) 고객 대기선 화장실 등 고객이 밀집될 수 있는 공간은 모두 한자리 이상을 비워 최소한 2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고 밀폐된 실내 흡연실은 폐쇄된다.

한편 경륜·경정장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과 직원들은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며 영업장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실시해 37.0℃ 이하의 고객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발열 체크를 통과한 고객은 입장 전 반드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에야 영업장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입장 수칙을 거부할 경우 경륜·경정장에 출입할 수 없다.

이번 부분 재개장은 추후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륜(www.kcycle.or.kr) 경정(www.kboat.or.kr) 홈페이지와 통합 콜센터(☎02-2067-5000)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