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기존 음성 안내형 거리측정기가 골프 거리측정기 시장을 주도해 왔다. 그러나 GPS 거리측정 방식이 주는 한계와 모자, 허리에서 거리를 잴 때마다 기계를 꺼내야 하는 문제점 등 단점도 존재했다.
이에 유컴테크놀러지는 기술개발과 보완을 거듭한 끝에 손목시계 타입의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워치', 레이저 방식의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레이저', 그리고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더한 '보이스캐디 VC300S'를 선보였다.
◆거리 측정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이스캐디 워치'
'보이스캐디 워치'는 GPS기술을 이용해 홀까지 남은 거리를 보여주는 손목시계 타입의 골프 거리 측정기다. 필드에서 언제 어디서든 시계를 보듯 화면에 표시된 정보만 확인하면 되기 때문에 거리를 잴 때마다 허리에 차고 있던 기계를 꺼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한 메탈릭 컬러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전세계 4만여 개 골프 코스 정보가 내장돼있고 스코어 카드 입력 및 라운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일상 운동 중에도 이동거리와 총 운동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피트니스 기능도 탑재돼 있다.
◆프로 선수들의 필수 아이템! 레이저 방식의 거리 측정기
'보이스캐드 레이저'는 고가의 장비에만 탑재돼 있던 부가적인 기능은 삭제하고 꼭 필요한 광학 6배율의 렌즈와 슬로프 보정거리 기능을 탑재한 레이저 거리측정기다. 가볍고 작아 휴대성이 융이하며 국내 브랜드이기 때문에 A/S가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보이스캐디 3세개 'VC300'
보이스캐디의 3세대 버전인 'VC300'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수려한 디자인이다. 기존의 원형이나 사각형 등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우수디자인에도 선정됐다. 터치와 스마트 기능도 돋보인다. 앙뒤를 슬라이드 방식으로 터치하면 그린 앞뒤로 남은 거리를 알려준다. 국내 800개, 해외 4만개의 코스가 내장돼 있다.
유컴테크놀러지 임헌동 실장은 "골퍼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을 극대화한 점이 보이스캐디 라인업 제품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라며 "앞으로는 기본적인 골프 거리 측정 기능 외에도 시대에 맞게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이스캐디의 사명인 'your golf life partner'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이스캐디 구매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보이스캐디 홈페이지(www.voicecaddie.com)나 콜센터(1577-2862)로 문의하면 된다.
[maniareport@maniareport.com]
▶ 앱으로 만나는 마니아리포트 '골프N' [안드로이드] [아이폰]
▶ 부킹 정보를 한 눈에 ☞ 마니아리포트 부킹 게시판 바로가기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